• 무료 심리상담은 10줄 이내의 분량으로 답변이 제공됩니다.

  • 상담내용 및 답변은 블로그 또는 기타 사이트에 포스팅 될 수 있습니다.

  • 상담관련 문의는 고객센터 카카오톡(ID: 마음치유연구소 검색)을 이용하시면 신속한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우울합니다

온라인 무료 심리상담
작성자
ddy2
작성일
2014-09-30 17:22
조회
505
안녕하세요 20대 초반 여대생입니다.
어렸을 때 부모님이 이혼하시고 아버지와 남동생과 함께 살고 있고 현재 남자친구는 없어요. 낯을 많이 가리는 편이라 다른 사람들이랑 쉽게 친해지지 못해서 친구는 고등학교 때 친구 4명과 대학친구 3명이 있어요. 원래도 외로움이 많은 성격이지만 방학이라 시간이 많아져서 그런지 생각도 많아지면서 더 외로워지고 우울하네요. 주변 사람들 보면 전부 잘 지내고 있는 거 같고 의미있게 보내는거 같은데 저만 그러지 못하고 있는 거 같구요.
귀찮음도 많아서 약속을 잘 잡지 않고 외출도 자주하지 않아요. 너무 우울하고 외로워서 작년부터 강아지도 키우고 있는데 그래도 크게 달라지진 않았어요. 계속 해왔던 생각인데 전 제가 만약 죽게된다면 사고같은게 아니라 자lllll살일 거 같아요. 그냥 그런 생각이 자꾸 들어요. 제 우울함과 외로움의 이유를 모르겠어요. 사람을 많이 안 만나서 그런걸까요. 요즘은 오전에 학원 한 시간 수업 듣고 점심 전에 집으로 돌아와서 낮잠을 자고 저녁 먹고 휴대폰 만지다가 잠드는 의미없는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이랑 만나고 친해져보려고 해도 성격상 힘들 거 같아요. 병원 가서 상담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몇 번 해봤는데 뭘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주변 사람들은 잘 지내고 있는데 괜히 이런 얘기해서 불편하게 할까봐 깊은 얘기는 못 꺼내고 여기다가 적어요. 그냥 이유 모르게 우울하고 외로워요. 지금 상황에서 벗어나고 싶은데 벗어나고 싶지 않기도 하고 이상하네요. 자llllll살이 자꾸 떠오르는데 딱히 지금 제가 느끼는 기분에 대한 명확한 이유가 없어서 죽기엔 제가 여태 살아온 게 아깝기도 하고 부모님께 죄송하기도 하고 제가 제 자신을 죽일 용기도 안 나요. 지금 제가 무슨 말을 하고싶어서 또 듣고싶어서 이런 글을 적는지도 모르겠어요. 기분 정말 이상하네요... 다른 사람들도 저처럼 내가 만약 죽는다면 자llllll살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