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료 심리상담은 10줄 이내의 분량으로 답변이 제공됩니다.

  • 상담내용 및 답변은 블로그 또는 기타 사이트에 포스팅 될 수 있습니다.

  • 상담관련 문의는 고객센터 카카오톡(ID: 마음치유연구소 검색)을 이용하시면 신속한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베스트리스너 답변입니다.

작성자
bestlistener
작성일
2014-10-08 14:04
조회
712
안녕하세요, 베스트리스너입니다
저희에게 상담을 신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jsk님의 상담요청내용을 읽어보니 예민함과 피해의식이 히스테리적 증상으로 나타나는 것이라고 판단됩니다. 이전에도 종종 비슷한 일로 화를 내셨었다는 것으로 보아 예민한 성향을 가지고 계신데다 스트레스가 극심해진 현재의 본인의 상황 때문에 그러한 성향이 신경질적인 증세와 히스테리적인 증상으로 커지신 것 같습니다.
혹시 상대방이 조금이라도 자신에게 무례하게 굴거나 배려하지 않는 것 같은 느낌을 받을 경우 더욱 분노가 치밀어 오르시나요? 그렇다면 피해의식이 발동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상대방의 의도와 상관없이 자기식대로 해석해 사소한 부분에도 크게 반응하며 스스로의 감정을 조절하기 어렵게 되는 것이지요.
요약해서 말씀 드리자면, 현재 예민함, 피해의식으로 인해 감정조절장애를 겪으신 것으로 보여집니다. 본인도 이미 인지하고 계시겠지만, 주위 사람들이 특히 더욱 힘들어 할 것입니다.
너무 뻔한 말처럼 들리실지 모르겠지만, 전문가 선생님과 심리상담을 진행하시면서 예민함과 피해의식을 어떻게 하면 해소할 수 있을지를 고민하고 그러한 부분을 개선해 나가시면 지금의 감정조절장애와 히스테리적 성향은 분명히 나아지실 겁니다.
열심히 노력하셔서 감정조절장애를 반드시 치료하시기 바라며, 앞으로의 취업에도 행운이 함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